美 슈퍼마켓 Schucks, 신선 농산물 도착 알림 서비스 확대
◇ GroceryDive의 "Schnucks is giving shoppers an express lane to local produce" 국문번역 및 재구성 (12.05.'23 보도)
Schnucks is giving shoppers an express lane to local produce
Following a successful pilot, the Midwestern grocer plans to expand its use of tracking technology to digitally alert customers when freshly picked foods arrive in stores.
www.grocerydive.com
● Schnucks X Foodshed.io
○ 신선 농산물 매장 도착 알림 서비스
ㅇ 美 슈퍼마켓 Schnucks ('39~), 제철 현지 농산물 매장 도착 알림 서비스 'Fresh Produce Now' 도입
ㅇ Foodshed.io의 농산물 모니터링 시스템 활용
- 美 농업 기술 스타트업 ('16~)
- 레스토랑·대학·식료품점 등과 협력해 지역 농산물 및 기타 식품 공급 지원
- 협력사에 물류 및 모바일 마케팅 등 서비스 제공
· 농산물통에 추적 장치 설치하여 농장에서 슈넉스 매장까지의 이동 경로를 모니터링
· 고객이 선택한 슈넉스 매장에 농산물 도착 시 Schucks Rewards 앱을 통해 푸시 알림 발송
· 해당 농산물 수확한 농장과 이동 거리, 수확 시기 등 관련 세부 정보 제공
ㅇ 주로 지역 농산물 구매 선호하는 고객들 성향을 타겟해 해당 서비스 고안
· 이를 통해 고객은 옥수수·멜론 등 과일 및 채소가 가장 신선한 수확 후 1~2일 이내에 구입 가능
ㅇ 슈넉스 매장 인근 농장들의 농산물 수확 시기인 7월~9월초까지만 해당 서비스 제공
ㅇ '22년 여름부터 일부 매장 대상 시범 운영 完, '24년까지 더 많은 매장으로 확대 예정
[시사점]
ㅇ 고객에게 갓 수확한 지역 농산물 구입 가능하도록 하여 다른 식료품점과 차별화 포인트로 작용
ㅇ 현지 조달 농산물로 맛과 신선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, 지역 농부 지원 및 공급망 운송거리 절감 효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