◇ C-Store Dive의 "ExtraMile pilots AI-powered ‘digital human’ and signage displays" 국문번역 및 재구성 (01.23.'24 보도)
● ExtraMile, 삼성전자 美 법인과 파트너십으로 AI 서비스 도입
○ 고객 데이터 기반 컨텐츠 제공 및 디지털 휴먼 활용
ㅇ 美 주유소 편의점 체인 ExtraMile,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으로 3개 지점에서 AI 기반 프로그램 도입
ㅇ 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스낵, 냉장·냉동식품 코너에 디스플레이 설치
· 온라인 설문조사 진행해 소비자 선호도 관련 데이터 축적 가능
· 날씨 정보와 연동되어 일주일간 날씨가 맑을 경우 세차장 프로모션 등 적합한 컨텐츠 노출
ㅇ AI 디지털 휴먼이 고객과 대화하며 식음료 상품 추천 및 제품 관련 퀴즈를 내는 등 상호작용
ㅇ 페스트센서의 유동인구 분석 소프트웨어 사용해 매장 이용 고객의 쇼핑 경험 개선
· 트래픽이 가장 많은 코너와 트래픽 흐름, 고객 구매 의도 등 데이터 분석해 매대 위치 및 진열 방식 등 수정 제안
ㅇ 삼성전자는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美 전역 리테일 매장 중심으로 AI 디스플레이 및 디지털 휴먼 서비스 확대 예정
※ 참고자료
더보기
- 삼성전자, 美서 '고객과 소통하는' 사이니지로 쇼핑 경험 극대화.THE GURU.2024.01.2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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