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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품·서비스

디지털 휴먼과 대화하고 상품추천까지? AI 편의점

by seyeon02 2024. 2. 6.

◇ C-Store Dive의 "ExtraMile pilots AI-powered ‘digital human’ and signage displays" 국문번역 및 재구성 (01.23.'24 보도)

 

ExtraMile pilots AI-powered ‘digital human’ and signage displays

The California-based c-store retailer has partnered with Samsung on a new program at three of its locations as it digs deeper into technology.

www.cstoredive.com


ExtraMile, 삼성전자 美 법인과 파트너십으로 AI 서비스 도입

고객 데이터 기반 컨텐츠 제공 및 디지털 휴먼 활용

美 서부 중심으로 1,000개 이상 매장 운영중인 ExtraMile 편의점

 ㅇ 美 주유소 편의점 체인 ExtraMile,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으로 3개 지점에서 AI 기반 프로그램 도입

 ㅇ 사람들이 자주 다니는 스낵, 냉장·냉동식품 코너에 디스플레이 설치

   · 온라인 설문조사 진행해 소비자 선호도 관련 데이터 축적 가능

   · 날씨 정보와 연동되어 일주일간 날씨가 맑을 경우 세차장 프로모션 등 적합한 컨텐츠 노출

 ㅇ AI 디지털 휴먼이 고객과 대화하며 식음료 상품 추천 및 제품 관련 퀴즈를 내는 등 상호작용 

 ㅇ 페스트센서의 유동인구 분석 소프트웨어 사용해 매장 이용 고객의 쇼핑 경험 개선

   · 트래픽이 가장 많은 코너와 트래픽 흐름, 고객 구매 의도 등 데이터 분석해 매대 위치 및 진열 방식 등 수정 제안

 ㅇ 삼성전자는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美 전역 리테일 매장 중심으로 AI 디스플레이 및 디지털 휴먼 서비스 확대 예정


와인 매대에 설치된 디지털 휴먼 디스플레이
삼성전자 미국법인이 고객 참여형 사이니지 시범 운영중인 ExtraMile 매장

 

고객이 삼성이 개발한 AI 디지털 휴먼에게 와인을 추천 받는 모습

 

※ 참고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