◇ Marketeeronline의 "Joffee, a new opportunity in the non-alcoholic beverage market.", TrendHunter의 "Starbucks Reserve Shanghai Serves Up the Lucky Savory Latte" 및 "Heinz and Fauchon Teamed Up to Create Le Tomacaron" 국문번역 및 재구성
● 조피 (Joffee)
○ 주스와 커피 이색 조합
ㅇ 태국 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기존 음료에 다른 원료를 첨가한 음료인 '하이브리드 음료'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
ㅇ 특히 주스와 커피의 합성어인 '조피(Joffee)'는 과일에 함유된 영양소 섭취와 더불어 새콤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커피 애호가 사이에서 인기가 부상하는 등 맛보다 음료의 건강 가치를 우선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여 관련 제품도 출시되는 추세
【 제품 사례 】
ㅇ 싱가포르 음료 브랜드 DOKI DOKI, 주스와 커피의 독특한 조합인 'JOFFEE'를 제품화하여 판매
ㅇ JOFFEE 콜드브루 원액에 물 또는 우유를 넣어 간편하게 섭취
ㅇ 블루베리·유자 2가지 라인업, 가격 $12.9 (약 17,200원/4개입)
ㅇ 동사는 커피에 과일음료나 다른 원료를 첨가한 '건강 커피음료'로 마케팅을 벌이며 건강에 집중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잘 겨냥한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음
● 돼지고기맛 라떼
○ 中 스타벅스
ㅇ 中 스타벅스, 중국 춘절을 맞아 전통음식인 돼지고기를 곁들인 라떼 메뉴 출시
ㅇ 동파육 돼지고기 조림 소스에 에스프레소와 스팀 우유를 더한 것이 특징이며, 돼지고기 소스와 돼지 가슴살 조각을 토핑으로 추가
ㅇ 스타벅스 측은 해당 메뉴의 '예상치 못한 고소하고 달콤한 맛'을 강조하며 홍보
ㅇ 中 전역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만 판매하며, 가격은 약 12,000원
● 케첩맛 마카롱, '토마카롱'
○ 美 하인즈
ㅇ 美 하인즈, 마카롱 제조업체 'Fauchon'과 발렌타인 데이 기념 케첩맛 마카롱인 '토마카롱' 출시
ㅇ 붉은 베리류·생강·하인즈 토마토 케첩의 조합으로 새콤하고 매운 이색적인 맛을 냄
ㅇ 57박스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며, Grand Fauchon 카페에서 토마카롱과 시그니처 칵테일 페어링 체험 제공
※ 참고자료
- '커피에 과일 추가' 태국의 음료 트렌드.리얼 푸드.2024.03.03
- “돼지고기맛 라떼”... 中스타벅스서 1만2000원에 파는 이 커피.조선일보.2024.02.21
- Drinking during a Heatwave? Follow Gen Z, Try Joffee – Travel to Thailand.eTN.2023.12.26
'상품·서비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식품 폐기물 → 퇴비로 바꿔주는 쓰레기통 (0) | 2024.03.14 |
---|---|
간편하게 조미료 분무하는 푸드 스프레이 (0) | 2024.03.07 |
버섯 기능성 음료, 차세대 건강 음료로 주목 (0) | 2024.02.28 |
[美 EarthFare] 쇼핑 중 게임만 하면 포인트 지급! (0) | 2024.02.28 |
35초만에 내 건강상태 체크해주는 AI (0) | 2024.02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