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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품·서비스

美 슈퍼마켓 Schucks, 신선 농산물 도착 알림 서비스 확대

by seyeon02 2023. 12. 14.

◇ GroceryDive의 "Schnucks is giving shoppers an express lane to local produce" 국문번역 및 재구성 (12.05.'23 보도)

 

Schnucks is giving shoppers an express lane to local produce

Following a successful pilot, the Midwestern grocer plans to expand its use of tracking technology to digitally alert customers when freshly picked foods arrive in stores.

www.grocerydive.com


● Schnucks X Foodshed.io

○ 신선 농산물 매장 도착 알림 서비스 

Schnucks 매장에 신선한 농산물이 도착했다는 스마트폰 알림

ㅇ 美 슈퍼마켓 Schnucks ('39~), 제철 현지 농산물 매장 도착 알림 서비스 'Fresh Produce Now' 도입

ㅇ Foodshed.io의 농산물 모니터링 시스템 활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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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※ Foodshed.io

  • 美 농업 기술 스타트업 ('16~)
  • 레스토랑·대학·식료품점 등과 협력해 지역 농산물 및 기타 식품 공급 지원 
  • 협력사에 물류 및 모바일 마케팅 등 서비스 제공

  · 농산물통에 추적 장치 설치하여 농장에서 슈넉스 매장까지의 이동 경로를 모니터링

  · 고객이 선택한 슈넉스 매장에 농산물 도착 시 Schucks Rewards 앱을 통해 푸시 알림 발송

  · 해당 농산물 수확한 농장과 이동 거리, 수확 시기 등 관련 세부 정보 제공

ㅇ 주로 지역 농산물 구매 선호하는 고객들 성향을 타겟해 해당 서비스 고안

  · 이를 통해 고객은 옥수수·멜론 등 과일 및 채소가 가장 신선한 수확 후 1~2일 이내에 구입 가능

ㅇ 슈넉스 매장 인근 농장들의 농산물 수확 시기인 7월~9월초까지만 해당 서비스 제공 

ㅇ '22년 여름부터 일부 매장 대상 시범 운영 完,  '24년까지 더 많은 매장으로 확대 예정


[시사점]

ㅇ 고객에게 갓 수확한 지역 농산물 구입 가능하도록 하여 다른 식료품점과 차별화 포인트로 작용

ㅇ 현지 조달 농산물로 맛과 신선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, 지역 농부 지원 및 공급망 운송거리 절감 효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