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해외 동향

맥도날드의 새로운 음료 브랜드, CosMc's

by seyeon02 2023. 12. 28.

◇ ReelChicago의 "McDonald’s launches CosMc’s: A cosmic beverage-led concept" 국문번역 및 재구성 (12.17.'23 보도)

 

McDonald's launches CosMc’s: A cosmic beverage-led concept

The first CosMc’s location has opened in Bolingbrook, Illinois, as part of a limited test, with plans for additional outposts.

reelchicago.com


CosMc's

○ 맥도날드의 세컨 음료 브랜드

CosMc's
CosMc's 판매 음료 메뉴

 

 

ㅇ 美 맥도날드, 일리노이주에 미래지향적 컨셉의 드라이브스루 전문 음료 카페 CosMc's 오픈 (12.09.'23)

ㅇ 5~6달러의 저렴한 가격대로 구성되었으며, 음료와 아침식사 메뉴에 중점을 둠

ㅇ 사워 체리 에너지 슬러시·트로피컬 스파이스 에이드·스모어 콜드브루 등 독특한 음료 메뉴 多

ㅇ 에그 맥머핀·맥플러리 등 기존 맥도날드 대표 메뉴 일부도 함께 판매

ㅇ '24년말까지 약 10개의 코스맥 매장 오픈 예정


[시사점]

ㅇ 버거 체인점인 맥도날드가 음료 전문 브랜드를 새로 만든 것은 스타벅스처럼 고객 맞춤형 음료 시장의 수익성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사업 부문에 진출하기 위한 시도로 보여짐

ㅇ 틱톡을 주로 사용하는 Z세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계피 스프링클로 만든 차이 프라페·흑후추 스프링클 토핑 ·에스프레소 4샷·비타민C 부스트샷 등 일반 카페에서 찾아보기 힘든 이색 음료 메뉴 및 옵션들로 구성

ㅇ 드라이브 스루 전용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직후 CosMc's 이용을 위한 대기 시간이 3시간을 넘어갈정도로 美 젊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