◇ ReelChicago의 "McDonald’s launches CosMc’s: A cosmic beverage-led concept" 국문번역 및 재구성 (12.17.'23 보도)
● CosMc's
○ 맥도날드의 세컨 음료 브랜드
ㅇ 美 맥도날드, 일리노이주에 미래지향적 컨셉의 드라이브스루 전문 음료 카페 CosMc's 오픈 (12.09.'23)
ㅇ 5~6달러의 저렴한 가격대로 구성되었으며, 음료와 아침식사 메뉴에 중점을 둠
ㅇ 사워 체리 에너지 슬러시·트로피컬 스파이스 에이드·스모어 콜드브루 등 독특한 음료 메뉴 多
ㅇ 에그 맥머핀·맥플러리 등 기존 맥도날드 대표 메뉴 일부도 함께 판매
ㅇ '24년말까지 약 10개의 코스맥 매장 오픈 예정
[시사점]
ㅇ 버거 체인점인 맥도날드가 음료 전문 브랜드를 새로 만든 것은 스타벅스처럼 고객 맞춤형 음료 시장의 수익성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사업 부문에 진출하기 위한 시도로 보여짐
ㅇ 틱톡을 주로 사용하는 Z세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계피 스프링클로 만든 차이 프라페·흑후추 스프링클 토핑 ·에스프레소 4샷·비타민C 부스트샷 등 일반 카페에서 찾아보기 힘든 이색 음료 메뉴 및 옵션들로 구성
ㅇ 드라이브 스루 전용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직후 CosMc's 이용을 위한 대기 시간이 3시간을 넘어갈정도로 美 젊은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음
'해외 동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크로플, 크로넛에 이은 새로운 크루아상 디저트 '크루키' (0) | 2024.03.20 |
---|---|
로봇이 지하로 음식 배달해주는 스마트시티 (0) | 2024.01.04 |
美 최대 향신료 제조사 선정 '2024년의 맛' (0) | 2023.12.19 |
홀푸드마켓 선정 [2024년 식품 트렌드] (0) | 2023.11.28 |
[ANUGA 2023] 아누가 식품 박람회 수상작 일부 소개 (0) | 2023.11.28 |